본문 바로가기
영화

로맨틱 코미디 영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출연진, 내용 소개

by 리치피글렛 2023. 3. 25.

1.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정보

  원래 제목은 'Music and Lyrics'이다. 한국에서는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으로 번역되어 개봉되었다. 2007년에 개봉하였으며 스토리 전개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기본적인 공식을 따라간다. 평범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지만 흥행 성적이 좋은 편이었으며 2007년에 재개봉하기도 하였다. 영화의 OST인 'Way Back Into Love'가 큰 사랑을 받았다. 가사와 멜로디가 서정적이고 달콤해서 영화는 몰라도 노래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여자작사그남자작곡-로맨스코미디영화

2.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 출연진 정보

1) 휴 그랜트: 이 영화의 남주인공인 '알렉스 플레처' 역할을 맡았다. 영국의 배우로 많은 로맨스 영화에서 사랑을 받았다. 이 영화 속에서 80년대 최고로 인기 있었던 그룹인 'POP'의 멤버였고 지금 현재는 인기가 한물이 간 상태이다. 여전히 그를 사랑하는 팬들이 있지만 현재는 일거리가 없어 놀이공원, 작은 행사장에서 노래를 부르고 돈을 번다. 80년대 인기있었던 시절의 노래를 부르며 생계를 이어가는 가수이다. 
2) 드류 베리모어: 미국의 유명한 여배우이다. 이 영화의 여자 주인공 '소피 피셔' 역을 맡았다. 감수성이 풍부하고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이다. 통통튀는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글을 잘 쓰는 재주가 있다. 
 

3. 줄거리

  80년대 인기 보이그룹 'POP'의 일원이었던 알렉스 플래처는 한물간 가수이다. 한때 히트곡도 있고 상당한 인기를 끌었지만 현재는 놀이공원, 동창회, 작은 행사에서 노래를 부르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나이가 어린 신세대들은 그를 알아볼리 없다. 그러던 어느 날 인기가수인 '코라 콜먼'이 듀엣을 하자고 찾아온다. 그의 팬이라고 하며 함께 노래를 하자고 한다. 그과 그의 매니저는 이 기회를 재기의 기회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Way back into love'라는 노래의 가사를 2주 안에 완성을 해야한다는 조건이었다. 
  그는 작곡에는 소질이 있었으나 가사를 쓰는 데에는 소질이 없었다. 10년이 넘는 세월동안 가사를 쓴 적 없었고 머리 속에 좋은 가사가 떠오르지 않아 애를 먹었다. 그러다가 자신의 집의 화초를 관리해주는 아르바이트로 '소피 피셔'가 자신의 집을 찾아오게 된다. 서로 한두마디 하다보니 소피가 툭툭 던지는 말들이 너무 멋진 가사가 될 것임을 알렉스는 직감을 하였다. 그래서 알렉스는 그녀에게 작사를 해보는 것이 어떻냐며 제안을 한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은 못하겠다고 거절을 한다. 알렉스는 끈질기게 그녀를 설득하고 결국 둘은 2주 안에 노래를 완성하기로 합의를 본다. 그렇게 노래 작사 과정을 거치며 둘은 서로에 대한 호감을 갖기 시작한다. 그러다 알렉스는 우연히 소피의 과거를 듣게 된다. 소피는 교수와 사랑에 빠졌으나 그는 이미 약혼자가 있는 사람이었던 것이다. 약혼 사실을 알게된 후 소피는 잠수 이별을 당하게 된다. 마땅한 이별통보도 받지 못했던 것이다. 그러다 1년 후 교수가 소설을 출간하였는데 소설 속 인물이 소피와 동일했다. 소피는 그의 소설을 읽고 상처를 받고 글을 쓰는 것을 포기했다고 고백했다. 하지만 서로의 아픔을 털어놓으며 그 둘은 점점 가까워졌다. 그러다가 코라콜먼은 이 곡이 섹시한 춤을 출 수 있는 곡으로 만들어 달라고 의뢰를 한다. 알렉스는 재기를 위해 다 따라주고 싶어하지만 소피는 이런 곡과 전혀 어울리지 않는다고 하며 반대를 한다. 갈등에 못이겨 둘은 결국 헤어진다. 그러다 코라 콜먼의 콘서트 당일 소피는 언니와 함께 콘서트에 참석하게 된다. (소피의 언니는 알렉스의 엄청난 광팬이었고 알렉스가 콘서트에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이곳에 엄청 가고 싶어한다. 소피를 끌고 자신의 자녀들을 데리고 콘서트장에 찾아오게 된다. 또한 그녀는 자신의 동생이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해주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 곳에서 알렉스의 곡을 듣고 알렉스의 마음을 알게된다. 자신을 서운하게 했던 알렉스의 말들이 진심이 아님을 알게되고 앙금이 눈 녹듯이 사라진다. 둘은 이 곡을 계기로 다시 만나고 훈훈한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